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브랜드

by 정과장123 2023. 9. 9.
반응형

브랜드란 무엇인가?

사전적 의미: 브랜드란 눈에 보이지 않고, 손에 잡히지는 않지만 엄청난 사회적, 경제적 평판 가치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브랜드란 선택할 만한 ‘가치(value)’를 제공하는 가장 큰 선택 기준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는 제품의 생산자 혹은 판매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들의 것과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독특한 이름이나 상징물의 결합체다. 현대 들어 브랜드는 단지 다른 제품과 구별할 뿐만 아니라 제품의 성격과 특징을 쉽게 전달하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끌어올려 판매에 영향을 끼치는 사회, 문화적 중요성을 가지는 상징체계가 되었다.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가격에 영향"
'단지 내부 품질 및 설계구조' 브랜드 선택이유 1순위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이 건설사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본다는 설문조사가 있다고 합니다.

서울, 경기, 인천 거주 응답자의 비율이 높게 나왔고 지방은 조금 낮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아파트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다고 말한 응답자는 아파트 브랜드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단지 내부 설계 구조와 내부 품질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시공 능력 및 하자 유지보수

→단지 외관 및 디자인 순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아파트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 형성에 얼마나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영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많은 응답이었다고 합니다.

 

 

 

 

건설사 브랜드를 알아보기

우리나라의 많은 건설사 중에는 자기 기업들만의 브랜드명이 있습니다. 건설사만의 명성을 활용하여 고유한 아파트이름을 만들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1

건설사만의 명성을 활용한 이름도 있습니다.

(예) 

두산건설 두산위브 

롯데건설 롯데캐슬

한라건설 한라비발디

호반건설 호반베르디움

SK건설 SK뷰 아파트

 

 

아파트 브랜드 2

아파트의 위치와 특징을 살린 이름도 있습니다. 도심에 있거나, 전철역, 택지지구. 바다, 강, 호수, 공원, 숲 근처 등에 있다면 이러한 특징과 위치를 잘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

도심에 있다면- 센트럴

바다가 보인다면- 오션뷰

공원이나 숲이 근처에 있다면- 파크, 포레

택지지구에 있다면- OO마을

강.호수가 보인다면- 리버, 레이크

 

 

브랜드 건설사
힐스테이트 현대건설
푸르지오 대우건설
e편한세상 DL이앤씨
롯데캐슬 롯데건설
래미안 삼성물산
더샾 포스코이앤씨
더플래티넘 쌍용건설
아이파크 HDC 현대산업개발
한화포레나 한화건설
위브 두산건설
서희스타힐스 서희건설
우미린 우미건설
호반베르디움 호반건설
하늘채 코오롱글로벌
SK뷰 SK건설
한라비발디 한라건설
데시앙 태영건설
센트레빌 동부건설
스위첸 KCC건설
동문굿모닝힐 동문건설
리슈빌 계룡건설
자이 GS건설

 

금호어울림. 리첸시아 금호건설
디에트르. 앨리움 대방건설
파라곤 동양건설
벽산블루밍. 메가테리움 벽산건설
쉐르빌 삼성중공업
파밀리에 신동아건설
제일풍경체 제일건설
중흥S-클래스 중흥토건
코아루 한국토지신탁
더휴 한신공영

 

 

 

 

반응형